gtag('config', 'G-RNRE535K9E'); 임신중 흡연, 음주, 카페인이 태아에 미치는 영향, 최악이네
본문 바로가기
나만 몰랐던 이야기

임신중 흡연, 음주, 카페인이 태아에 미치는 영향, 최악이네

by 서리니 2017. 10. 13.

임신중 흡연, 음주, 카페인이 태아에 미치는 영향, 최악이네


임신중에 가장 금기 해야될 것 중 제일 무서운 것이 흡연, 음주, 카페인을 들 수 있습니다.


# 임신중 흡연


흡연하는 엄마의 자녀는 비흡연 엄마의 자녀보다 출생 시 평균적으로 0.2kg 정도가 더 가볍다고 합니다. 니코틴은 혈관을 수축시키며 태반으로 가는 혈액의 흐름을 감소 시키게 되는데, 때문에 태아에게 보내어지는 영양물을 감소시키게 되고, 이런 영양의 결핍으로 인해 장기적으로 학동기 때 주의집중시간이 짧아지거나 학습에 장애를 갖게 될 위험이 커집니다.





임신중흡연, 임신중음주, 임신중카페인



임신중에 심하게 흡연을 하는 여성의 자녀 중에서 문제 행동이 높은 비율로 발생한다는 증거도 있다고 합니다.




# 임신중 음주


임신부가 심한 음자가이거나 알코올 중독자인 경우는 그 자녀는 태아알코올중독증후군 증상을 나타내게 됩니다.

이런 자녀는 일반적으로 장상아동보다 신체가 더 작으며 뇌도 작은데요, 또한 심장결함을 가지고 있으며 얼굴 생김새도 현저하게 다르게 태어날 수 있습니다. 이들은 아동, 청소년, 성인으로 자라면서 계속적으로 정상인보다 더 작은 머리와 신체를 가지게 되는데,

IQ 점수도 낮아서 약한 정신지체의 범위에 속하게 됩니다.


임신중흡연, 임신중음주, 임신중카페인



하지만 최근 연구들은 임신부가 하루에 와인 두잔과 같이 적절하거나 '사교적'음주라고 할 수 있는 정도의 음주를 한 임신부의 자녀도 IQ85 이하가 될 위험이 증가하였으며 주의집중시간이 짧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 임신중 카페인


커피나 차, 콜라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 역시 양수에 나쁜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으며, 유산의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